티스토리 뷰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을 받고자 할 때 눈매교정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눈매교정을 통해서 예쁘고 자연스러운 수지성형외과 쌍꺼풀을 갖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진행하게 되는 것은 아닌데요. 현재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있어서 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다면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우선 눈매교정은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안검하수란 눈을 뜰 때 눈꺼풀을 들어주는 근육이 약해서 졸린 눈처럼 눈이 덜 떠지고, 눈을 크게 뜰 때 자신도 모르게 이마를 위로 치켜 올리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만약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 또 안검하수가 심하지 않지만 원하는 쌍꺼풀 라인이 높은 경우에는 안검하수를 교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런 경우 안검하수를 교정하지 않은 채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쌍꺼풀 라인이 부자연스럽게 커지고, 눈이 더 작아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안검하수가 교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쌍꺼풀만 만들 경우 여전히 이마나 눈썹을 당겨 눈을 뜨게 되기 때문에 쌍꺼풀만 크게 만들어져서인데요. 하지만 안검하수를 같이 교정해주게 될 경우 쌍꺼풀 라인이 자연스러워지면서 눈이 크고 시원해보이게 된답니다.


그리고 분당 ms성형외과에서 비절개 방식으로 눈매교정을 진행하게 될 때는 눈꺼풀 밖에서 안쪽으로 실을 넣어 매듭을 만들고, 매듭을 잡아당겨서 안쪽에서 자연스럽게 주름을 만든답니다. 또 근육을 맞닿게 해서 길이가 줄고 시원한 눈매로 만들게 되는데요.



그리고 매몰법과 같은 수술인지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매몰법은 절개법과 다르게 쌍꺼풀 선에 따라 유착이 잘 생기지 않는 만큼 내구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또한 눈을 뜨는 구조의 힘에 의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하가 많이 걸리면서 눈을 뜨는 힘의 약화를 초래하게 되거나 점점 느슨해질 수 있는데요. 비절개 눈매교정은 이러한 매몰법의 불완전한 부분을 보완한 만큼 매몰법보다 풀리는 경향이 현저히 적답니다. 이는 매몰법과 다르게 유착이 일어나는 수술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대부분 짝 눈이고, 이마에 주름이 많이 생깁니다. 또 눈매가 사나워 보이며, 눈이 빨리 처지고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되는데요. 그래서 수지성형외과 쌍꺼풀 수술 계획이 없더라도 안검하수 증상이 심한 경우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눈매교정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답니다.



참고로 이러한 눈매교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받기 적합한데요.



ㅁ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ㅁ 눈꺼풀이 늘어지면서 졸려 보입니다.

ㅁ 눈꺼풀이 여러 주름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ㅁ 눈을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ㅁ 쌍꺼풀 수술을 받고 나서 변화가 없습니다.

ㅁ 양쪽 눈의 크기 차이가 살짝 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곳에서 눈매교정을 받았다가 수지성형외과 쌍꺼풀이 짝짝이가 되거나 과하게 교정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서 재수술을 받기 위해 찾아주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분당 ms성형외과에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눈매교정을 받게 될 경우 졸려 보이던 눈이 크고 시원한 느낌을 주면서 또렷한 인상을 갖는 것이 가능해지고, 눈을 뜨는 힘이 강해지면서 눈을 뜰 때 편하며, 이마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이마에 생기는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특히 비절개로 진행하게 되면 피부와 결막에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는데요. 수술 후 붓기도 적고, 2~3일 내에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절개식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수술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은데요. 그러다 보니 마취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참고로 수술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이고, 마취는 수면 마취와 부분 마취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실밥은 3일 후에 제거되며, 내원 치료는 1회 받으시면 되는데요.



비절개의 경우 눈두덩이의 피부가 적당하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적을 때, 눈꺼풀이 약간 처져 있을 때, 살짝 졸린 눈일 때 받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눈두덩이의 피부가 두껍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많은 경우, 눈꺼풀이 많이 처져 있는 경우, 아주 심하게 졸린 눈인 경우에는 절개식으로 진행하게 된답니다.

 

 

 

동안사랑 김원장 (MS성형외과 의원)

<4-2부> 눈매교정술, 쌍꺼풀 수술시 필수일까? 2/2

tv.naver.com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