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수원코재수술 때문에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경우 분당 ms성형외과로 내원해 주시면 환자분에게 발생한 수원코재수술 유형에 맞게 수술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코재수술에 대한 수많은 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기도 한데요.
이렇게 수원코재수술을 받고자 내원해 주시는 경우 살펴보면 매부리코나 코끝 수술, 짧은 코수술 등으로 찾아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 중 매부리코 수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튀어나온 뼈와 연골의 경계 부위를 없애서 매끈하게 만들고 상대적으로 떨어진 처진 코 끝을 올려 전체적인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러한 매부리코 수술은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가 가볍다면 돌출된 부분만 갈아내거나 깎아내는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또 코끝과 눈 사이에 콧등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콧등이 돌출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에는 돌출된 부위를 깎아주는 수술도 필요하지만 낮은 코끝을 높이는 코끝 교정술과 낮은 눈 사이에 코 등을 높이는 웅비술을 추가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다면 코뼈와 연골이 만나는 부위에서 돌출되어 있는 코뼈와 외측 연골 비중격 연골을 깎아내는 수술을 진행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콧등 외에도 코뼈가 옆으로 퍼져 있기까지 한 경우에는 퍼진 코뼈를 절골술을 통해 안으로 모아 좁혀주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코끝 수술로 인해 수원코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코끝의 윤곽은 주로 비익연골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결정된답니다. 그래서 코끝 수술을 할 때는 비익연골의 구조를 잘 파악해서 비중격 연골을 채취한 다음 넓게 퍼진 연골을 모아주며 올려주는 과정을 필요로 하는데요.
코끝에도 충분한 높이의 연골 이식을 해야 한답니다. 그래야 피부가 스트레칭되면서 넓고 퍼진 느낌의 코끝 모양을 자꾸 동그란 느낌으로 바꿔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코끝에 보형물을 사용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봤을 대 감염 우려가 생기고 코뼈 부분이 눌리게 되면서 모양이 변형될 가능성ㅇ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 코가 짧아서 혹은 이미 수술을 받고 난 후 구형구축으로 인해 코가 짧아져서 수원코재수술로 코길이 연장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코길이 연장술은 아랫부분의 부드러운 부분을 물리적으로 길게 눌려주는 것인데, 우선 비중격연골이나 귀 연골을 채취한 다음 지지 구조로 남아 있는 비중격연골로 아래도 스트레칭한 상태의 콧망울 연골 사이에 연골 이식으로 지지해서 모양을 유지시켜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렇게 코의 길이를 연장하게 되면 코끝의 높이가 높아지더라도 길이가 늘어난 만큼 모양 면에서 자연스러운 각도가 연출되어 심리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더 나을 수 있지만 코 아랫부분에 신축성이 있어야 되는데 고정되면서 단단해진 만큼 약간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불편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에 코끼리 연장술을 하는 건 무조건 좋은 게 아닌데요. 수술 후 코끝이 너무 딱딱해지 지면서 기능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만큼 꼭 필요한 경우에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코길이를 늘릴 때 자가조직이 아닌 보형물을 사용하게 되면 자칫하다가는 너무 단단하게 흉터 반응이 많은 고정된 코가 되면서 수술 후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경우로 수원코재수술을 받기 위해 분당 ms성형외과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콧대의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보형물이 비치거나 티가 나서, 보형물이 움직여서, 코가 휘어져 보여서, 염증이나 알러지 반응에 의해, 코의 모양이 변형되어서, 코가 들려 보이거나 코끝이 삐뚤어져서 찾아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수원코재수술을 할 때 사용하게 되는 자가 조직에는 비중격연골과 귀 연골, 가슴 늑골이 있습니다. 비중격연골은 가장 내구성이 좋고 지지력이 우수하며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귀연골은 탄성이 뛰어나고 두꺼운 피부에 적합하며, 가슴 늑골은 염증의 발생률과 흡수력이 적고 지지력이 뛰어나답니다.
.
,